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펌) 기적처럼 간호학과 합격한 썰

고등학교 1,2 학년때 정말 아무 생각없이 놀다가 3학년 2학기때 담임쌤이 현실을 깨우쳐 줬음.
바로 3학년 1학기 끝나기 한달 직전에 알려준 내 내신 등급이었지, 멍청하지만 나는 그제서야 정신을 차리게 됬다.
3학년 1학기 기말고사가 한달 앞두고 여태껏 안하던 공부를 시작했음. 안하던 공부를하니 몸도 마음도 안따라줬고 생각 하면 할수록 내동 놀던 내가 한심해졌지, 하지만 가만히 있다 졸업하면 내가 갈 곳은 뻔했으니까 나름대로 존나게 열심히했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말고사 후에 나온 성적통지표는 참담했어.
2년 반 넘게 봐왔던 성적통지표 등 여태까지 느껴온 느낌과 전혀 다른 3학기 말의 최종 내신은 7등급이란 형편없는 등급이었지.
드는 생각이 '아...시발...공부를 한달간 그리 빡세게해도 결과가 안좋구나...난 역시 안될 놈이야'하고 느꼈는데
저때 사실 하루에 한 3시간쯤 공부하고 당시에는 진심으로 나름 열심히 공부했다 생각한거였음
수시에 들어갈 내신은 끝나버렸고 수시에 쓸법한 대회 수상도 없던 나에게 희망은 없었지.

하지만 난 졸업을 앞두고, 지금 생각해도 부끄럽지만 스스로가 자랑스러울 정도의 마지막 발악을 시전.
장래희망은 뚜렷하진 않지만 대충 부사관...이라고 엉터리로 생각 중이었는데 결국 내 진로가 아니란걸 깨달아서
목표를 응급구조과로 잡고 수능준비를 시작했지.

시간은 고작 150일 밖에 안남앗었고 내 고등학교 시험 성적은 시험때마다 7, 8등급의 저조한 성적이었음.
응급구조과 갈라면 최소 5등급의 등급은 필요했던 터라...(대학마다 다르긴 하지만 당시의 난 수능 점수 계산을 몰랐음)
우선 반애들한테 모두 물어봐서 내가 부족한 과목과 올리기 쉬운 과목들을 알아냄.
내가 거의 꼴찌수준이라 누구에게 물어봐도 나보단 잘하니까! 자존심은 구석에 밀어두고 친구건 선생님들이건 계속 질문했음.

"정시는 영어가 존나게 중요해!"

"수학이 문과에선 올리기가 겁나게 쉽대!" (A형, 본인은 문과)

"XX야, 너는 책을 많이 읽어서인지 국어는 어느정도 잘하니까 국어를 좀더 파보렴."
(담임쌤이 국어담당이시기도 했고 사실이기도 한게 그나마 시험 성적에서 국어만 5,6 등급이었음.)

조언을 귀담아 듣고, 150일 남은 수능 준비가 시작됬지.
우선 일기를 썼음. 훗날 내가 봤을때 결과가 안좋더라도 좋았던 과정을 담고자, 내 느낀점과 공부 진도를 썼지. 의욕향상에 효과가 매우 좋았음.

국어는 수능완성, 수능특강, EBS국어 N제 등 어쨌든 EBS교재의 문제를 풀고 밑줄 그어가며 국어 공책에다 빽빽히 적어서 공부함
느낀게 국어는 재능있는 놈이 잘 풀어. 언어이해력이라 해야하나...어쨌든 그런게 있는 놈이 유리함.

수학은 수학쌤한테 과외받든 쉬는시간마다 가서 질문하고 프린트 받아서 공부함.
예-전에 수업시간때 걸려갖고 설교들을때 반쯤 빈말로 "교무실에 와서 쉬는시간마다 질문할 열정을 갖으면 기꺼이 개인 지도해주겠다"라는 말을 하셨었는데 쌤도 진짜 내가 그럴 줄 몰랐을꺼임ㅋㅋ  특히나 이 쌤은 담임쌤과 더불어 제일 고마움.

영어는 중요한건 알지만 기초가 너무나도 부실해서 EBS교재를 풀어도 전혀 이해가 가지않았다.
단어가 부족한걸 자각한 이유로 수능 직전엔 총 1500개 정도 외운 상태였음. 사실 아직도 영어는 이해가 안가...
제일 투자한 시간은 많은데....

탐구과목을 2개 골라야하는데 본인은 생윤과 사문을 고름. 제일 쉽대 ㅇㅇ
생윤은 수능완성, 파이널 교재를 노트에 그대로 글자 하나 놓치지않고 그냥 존나게 외웠음.
사문도 그러려고 했는데 이건 기-묘한 문제 투성이라 생윤만큼 노트에 써서 외우기 힘들더라고

그래도 뿌듯했던건 3학년 1학기까지의 모습을 세탁하고 반 애들과 선생님들이 나를 다르게 봤다는것.
이미지를 바꾸고자했던것도 있음. 노력하는 모습으로 졸업하기를 원하기도했고.

하여튼간 공부하는 동안 가족에게 민폐도 더럽게 끼쳤지만 수능장에는 아버지가 댈다주심.
수능장에 딲 도착했는데 손발이 추워서 떨리는게 아니라 ㄹㅇ떨림!!!
숨도 살짝 가빠지고 긴장도 엄청 되는데 교문앞에 쌤들이랑 반친구들 보니까 훨씬 낫더라.

여담으로, 수능장에 가져간 물건은 포카리스웨트 500ml 페트병 하나, 초콜릿, 도시락, 손목시계 가져감.
손목시계는 몇달간 찼었는데 지금은 어디갔는지 안보임. 꼭 가져가라 손목시계!!!! 비싼거 아니더라도 싼거 아날로그로 ㅇㅇ 꼭 가져가!

수능 1교시는 국어였지만 나름 문제가 쉽다 여기며 쉽게쉽게 풀었고
2교시는 수학이였지만 아는 문제 한에서 다 풀고 모르는건 한 10분  고민하고 찍음. 
모르는 문제를 고민해서 찍는게 의미있냐하면 의미있음. 맞았거든 ㅎㅎ 하물며 주관식도 한문제 찍어 맞춤.
3교시는 영어였는데 여지껏 푼 모의고사보다 점수가 낮게 나와버렸음...
4교시는 탐구인데 생윤 20문제에 내 혼을 실어 하얗게 불태웠고 이어지는 사문에서 거짓말처럼 백지마냥 찍어버림.

수능 끝난 이후로 며칠간 영어단어장 꺼내 읽는 습관이 남았음. 나도 모르게 단어장을 꺼낼때마다 느낀게 '아 진짜 끝났구나.
하루 6~8시간씩 공부하면서 150일을 불태웠고 후회란 없었음. 결과도 보기전에 스스로 그냥 납득을 해버림.
최선을 다했으니 만족한다라고.

수능은 어쨌든 끝나고 후회는 없으니 이제 남은건 결과를 기다리는거였음.

약 3주뒤에 나온 내 수능등급은 55729
응급구조과에 아슬아슬하게 합격할 수 있는 등급이기에 9등급이 끼어있지만 애써 무시하고 순수하게 기뻐했다!

담임쌤도 고개를 끄덕이며 웃어주셨기에 조금은 보람을 느끼고 대학을 알아보기 시작함.

수능결과로 대학 알아보고있는데 전화가 걸려옴.
추가합격하셨는데 등록하시겠냐고.

???????????우아아앙아아아아아앙
예상치 못한 전화에 놀랐지만 생각해보니 간호학과에 수시를 넣었었는데 깜빡하고 있던거임! 심지어 면접도 안갔어!
그런데도 합격해버림.

일반전형이 아닌 특별전형으로 신청했는데 그 신청인원이 전부 빠지면서 예비로 남은 내가 합격된거.
그렇게 해서 나는 기적적으로 간호학과에 들어갈 수 있게됬음...
물론 수능 성적이 완전히 똥된게 아니라 최저맞추는데 기여를 했으니 어쨌든 합격!
수시에 기적적으로 붙었는데 최저가 안되서 불합격받는 병신같은 사태가 없었으니 천만다행. 끗.
https://bk772.com 슈퍼카지노
  • 슈퍼카지노
  • https://bk772.com 인터넷카지노
  • 인터넷카지노
  • https://bk772.com f1카지노
  • f1카지노
  • https://bk772.com 우리카지노사이트
  • 우리카지노사이트
  • https://bk772.com 온라인카지노
  • 온라인카지노
  • https://bk772.com 우리카지노주소
  • 우리카지노주소
  • https://bk772.com 카지노
  • 카지노
  • https://bk772.com 우리카지노
  • 우리카지노
  • https://bk772.com 인터넷바카라
  • 인터넷바카라
  • https://bk772.com 사설토토
  • 사설토토
  • https://bk772.com 더킹카지노
  • 더킹카지노
  • https://bk772.com 야동사이트
  • 야동사이트
  • https://bk772.com 토토
  • 토토
  • https://bk772.com 마이크로게임
  • 마이크로게임
  • https://bk772.com 야동
  • 야동
  • https://bk772.com 카지노사이트
  • 카지노사이트
  • https://bk772.com 삼삼카지노
  • 삼삼카지노
  • https://bk772.com 우리카지노총판
  • 우리카지노총판
  • https://bk772.com 강원랜드
  • 강원랜드
  • https://bk772.com 소라넷
  • 소라넷
  • https://bk772.com 예스카지노
  • 예스카지노
  • https://bk772.com 스포츠토토
  • 스포츠토토
  • https://bk772.com 바카라주소
  • 바카라주소
  • https://bk772.com 바다이야기
  • 바다이야기
  • https://bk772.com 한국야동
  • 한국야동
  • https://bk772.com 바카라사이트
  • 바카라사이트
  • https://bk772.com 우리카지노
  • 우리카지노
  • https://bk772.com 여탑
  • 여탑
  • https://bk772.com 바카라사이트
  • 바카라사이트
  • https://bk772.com 정선카지노
  • 정선카지노
  • https://bk772.com 바카라
  • 바카라
  • https://bk772.com 바둑이게임
  • 바둑이게임
  • https://bk772.com 실시간카지노
  • 실시간카지노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경포대 여자 먹은 썰 2

    1부 http:///198365우리 펜션에 도착해서 마당에 그..막 고기굽는데
    있고 하여간 다들 어딘지 알거야 펜션앞에 있는거
    도착해서 걔네가 술 있던게 2병?인가 있었고
    과자 한두개랑 우리 인원이 5명이고 걔네는 4명이자나 9명이서 뭔 그걸로 먹겠냐
    그래서 술 잘 먹냐고 억지로 먹지말라고 
    그러니깐 실실 웃더니 너네나 조심하라고 그러데?
    그래서 존나 당돌하네 얼마나마시나 구경이나해보자 
    요런마인드인데 정작 중요한건 필자는 술 못먹는다 많이 마셔야 2~3잔...진심,,,,,,,,
    갑자기 민망해지네 아 됐고
    (참고로 펜션가는길에 나이를 물어봤는데 걔네는 90이라 1살 위였어 나는92(빠른) 친구들은 91이였지 그래서 뭐 1살차이라 존칭쓰기도 뭐하기도 애매해서 반말하기로 했음)
    눈 크게 뜨고 봐라 그래서 
    그 말 하더니
    자기네들이 술하고 안주 사온다는거야
    그래서 뭐 우리입장에선 그래라 했지 땡큐니깐
    그러더니 2명이서 가고 남은 2명 이랑 우리랑 놀고있었지 언제왔냐 뭐했냐 등등

    그러다 편의점에서 술을 사왔는데 난 진짜 보고 깜짝놀랬어 
    아까도 말했듯이 나는 술을 못한다 우리 인원 9명 인데 술을 15병을 사온거야
    아까 원래있던 술까지하면 17병이다.... 나는 술을 못하니 몇병인지 정확히 
    기억해..
    근데 형 친구들은 술을 다 잘 마셔서 놀라지도 않더라 
    노는얘기 하기전에 여자들 읊어줄게 일단 
    4명이서 1명은 나무늘보 닮았고(진심이다)
    1명은 예수 닮았고(상상해라 진심이니깐)
    1명은 그냥 여우?상으로 남자 좀 후리게 생겼고
    마지막 1명이 갑이다 그 중 에서가 아니라 그냥 갑이다 에이미 닮았다 
    싱크95% 내가 귀여움을 상당히 좋아해서 아주 맘에 들었지..
    거기서 우리끼리 애들이랑 잠깐 방가서 의논한게 5명이서
    4명을 다 상대 할 순 없잖냐 그래서 누구는 누구 누구는 누구 이렇게 정했다 
    나는 가끔? 말하지만 배려심이 깊다
    애들이 다 고르고 남은 여자를 선택한거지
    분위기 이끌어주기 위해서 아무도 남은여자를 선택 안하면 
    그 파티는 쫑나기 때문에 내가 그 부분을 신경써주지 
    참... 말하면서도 느끼지만 난 정말 착한듯
    근데…

    [사회]송혜교·엑소·추자현… 文대통령 가는데마다 韓流스타 총출동

    [사회]송혜교·엑소·추자현… 文대통령 가는데마다 韓流스타 총출동
    올해 소형차급에서 치열했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경쟁이 내년에는 중형 이상 차급으로 확대된다. 중형급 이상 SUV 시장은 현재 기아차 쏘렌토 천하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쏘렌토가 1위 자리를 지켰다. 그러... (Fri, 15 Dec 2017 03:02:25 +0900)

    나루토가 라면을 좋아하는 이유

    테우치. 이름보다 리멘 가게 아저씨로
    더 많이 불리는 그의 존재는 이름 없는 영웅 그 자체입니다

    사스케나 나루토 및 카카시처럼 직접 싸운 것이 아니라도,
    그는 세상을 구해냈습니다

    졸렬잎의 다른 인간들 심지어 이루카조차도
    나루토를 미워했을 때에도,

    처음부터 나루토를 차별 없이 순수한 어린 아이로 대한 성인.

    부당한 이유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혐오와 구타를 당하던
    무고한 어린아이를 어떠한 차별없이 다가가 희망을 건네준
    그야말로 진정한 영웅입니다

    ( 출처 : 나루토 - 숨겨진 구세주 )

    우리카지노사이트바카라사이트인터넷카지노아시안카지노마카오카지노